8: if문의 기본 형태는 if(조건문) {실행할 내용}이고, 그 형태 그대로 작성되었습니다. 조건문이 참(true)일 경우 바로 다음에오는 { }의 내용을 실행하게됩니다.
10: if문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else문 입니다. if의 조건문이 거짓(false)일 경우 else의 내용을 실행하게됩니다.
현재 A와 B는 같지 않으므로 else의 내용을 실행하게되어 A와 B는 다릅니다.가 출력된것입니다.
16: else문에 바로 if문을 쓰면 또 하나의 조건문을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.
14번 줄에서 A > 0을 확인했지만 결과는 거짓이라 15번 줄을 건너띄고 16번줄을 실행하게됩니다. 여기서는 B > 0의 결과는 참이므로 17번줄을 실행하고 18번의 else문을 건너띄게됩니다.
Switch 예제
Switch 결과
Switch 설명
5: int형 변수 A를 선언하며, 초기값으로 0을 넣어줬습니다.
7~17: 전체적인 switch문의 형태입니다.
7: switch문에서 비교할 변수를 A로 설졍했습니다.
8: switch문에서 필수적인 case 정수:입니다. 7번줄에서 설정한 A라는 변수가 case 0: 즉, 0일때 아래의 9번줄을 실행하게 됩니다.
if문과 비교를 하면 if (A == 0)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.
10: break;는 switch에서 중요합니다. 현재 블럭({ })에 해당되는 switch문을 빠져나오게 해주는 키워드입니다. 만약 이 키워드가 없으면 switch문이 끝나거나 다른 조건에 작성해 놓은 break;를 만날때까지 모든 내용을 실행하게 됩니다.
1113: 위의 810번과 동일합니다. A가 1일때 12번줄부터 실행하게 됩니다.
14: default라는 값은 위에 작성한 case에 해당되는게 아무것도 없을 경우를 얘기합니다. if문으로 치자면 else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.